뒤로가기
현재 위치

FAQ

뒤로가기
제목

배송사고 발생 시, 어떻게 하나요?

작성자 헬로우쿡(ip:)

작성일 2023-02-23

조회 27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배송사고 원인 제공자에 따라 처리방법이 상이합니다. 


판매자 책임의 경우,
1. 포장이 부실하여 배송 중 상품이 파손/분실된 경우
2. 배송시 요구사항을 확인하지 않아 문제가 발생한 경우
3. 배송사 측에 배송불가품을 사전에 확인시키지 않아 사고가 발생한 경우
 4. 상품 발송 전 상품에 이상이 발생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배송사 책임으로 인정되는 경우,
1. 배송도중 파손 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2. 배송도중 분실 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구매자 책임으로 인정되는 경우,
1. 배송지 불명(전화,주소지,성명 등)으로 인한 오배송
2. 구매자 부재중으로 인한 배송지연/반송
3. 파손사고 접수 시 배달 당시 박스/포장재를 보관하지 않고 파손된 상품만 보관한 경우
4. 상품 배송 후 피해보상 청구일 이내에 이의 제기가 없었을 경우 

5. 상품 배송 후 상품에 이상이 발생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